:: 이멘마하 마법 학교 ::
모이투라 전투에서 공을 세운 전설적인 대마법사에 의해 세워진 학교.
이멘 마하 영주의 성에 비견될 만큼 넓은 부지에 세워진 학교 건물은 상당한 크기를 자랑한다.
귀족과 평민이 다양하게 어우러져 교육을 받는다. 개개인의 지식 수준은 천차만별.
배움에 나이가 없다는 말이 있듯이, 수업료를 지불할 능력과 공부의 열정만 가지고 있다면 어린 아이와 노인 누구나 입학이 가능하다.
기본 교양과 기초 마법, 학생의 단계와 적성에 맞춘 심화 마법을 배운다.
건물 주변에는 마법 실습을 위해 만들어진 인공 호수와 거미, 닭, 양, 소 등을 키우는 동물 농장이 있다.
지식을 전수하는 데에 있어 일대 최고의 석학들이 모인 곳이었지만, 점차 학생 수가 줄어들면서 재정 문제로 문을 닫게 되었다.
:: 왕립 에일리흐 아카데미 ::
우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국가의 지원을 받아 건축된 왕립 학교. 수도 타라에 있다.
장차 국왕에게 충성하며 나라를 위해 일하는, 왕실의 일원이 될 사람을 육성하는 것이 아카데미의 목적.
귀족 자제들이 학생의 주를 이루며, 일반 마법 학교에서 재능을 인정받은 평민은 국가의 지원을 받아 다닐 수 있다.
교수진은 대륙 각지에서 모은 다양한 분야의 실력자로 구성되어 있으며, 마법뿐만 아니라 다양한 과목의 수업이 이루어진다.
전투 능력은 물론, 기본 소양에 해당하는 교양 수업과 왕실 예법 교육이 진행된다.
< 전투 수업 목록 >
검술, 연금술, 궁술, 사격술, 체인술, 음악
< 생활 수업 목록 >
음식, 무역, 약품 연구, 재단, 목공 기술, 대장 기술, 여행
초급반(1-2학년): 제한 없이 수업을 선택해 들을 수 있다.
중급반(3-5학년): 주재능과 보조재능을 한 가지씩 골라 심화 학습에 들어간다.
고급반(6-7학년): 이론 교육과 외부 실습을 병행하며 실전 능력을 키운다.
아카데미생은 재학 기간 동안 기숙사에 머무르며 숙식을 제공 받는다.
외출은 방학이나 특별한 날에 한정하여 허가를 내린다.